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삶

7월 11일 토 오늘의 묵상과 성경읽기 - 오순절 후

by OTFreak 2020. 7. 11.
반응형

7월 11일 토 오늘의 묵상과 성경읽기 - 오순절 후

 

 

7월 11일 토 오늘의 묵상과 성경읽기 - 오순절 후



  시편읽기, 첫번째 읽기와 두번째 읽기 - 선택 1

             시편                 시편 65:1-13

             첫번째 읽기       이사야 52:1-6 

             두번째 읽기       요한복음 12:44-50

  

혹은

 

  시편읽기, 첫번째 읽기 & 두번째 읽기 - 선택 2

             시편                 시편 119:105-112

             첫번째 읽기       이사야 2:1-4 

             두번째 읽기       요한복음 12:44-50





  시편읽기, 첫번째 읽기와 두번째 읽기 - 선택 1



시편읽기

시편 65:1-13

 

    65 1 하나님이여 찬송이 시온에서 주를 기다리오며 사람이 서원을 주께 이행하리이다 

    2 기도를 들으시는 주여 모든 육체가 주께 나아오리이다 

    3 죄악이 나를 이겼사오니 우리의 허물을 주께서 사하시리이다 

    4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하리이다 

    5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시여 땅의 모든 끝과 먼 바다에 있는 자가 의지할 주께서 의를 따라 엄위하신 일로 우리에게 응답하시리이다 

    6 주는 주의 힘으로 산을 세우시며 권능으로 띠를 띠시며 

    7 바다의 설렘과 물결의 흔들림과 만민의 소요까지 진정하시나이다 

    8 땅 끝에 사는 자가 주의 징조를 두려워하나이다 주께서 아침 되는 것과 저녁 되는 것을 즐거워하게 하시며 

    9 땅을 돌보사 물을 대어 심히 윤택하게 하시며 하나님의 강에 물이 가득하게 하시고 이같이 땅을 예비하신 후에 그들에게 곡식을 주시나이다 

    10 주께서 밭고랑에 물을 넉넉히 대사 그 이랑을 평평하게 하시며 또 단비로 부드럽게 하시고 그 싹에 복을 주시나이다 

    11 주의 은택으로 한 해를 관 씌우시니 주의 길에는 기름 방울이 떨어지며 

    12 들의 초장에도 떨어지니 작은 산들이 기쁨으로 띠를 띠었나이다 

    13 초장은 양 떼로 옷 입었고 골짜기는 곡식으로 덮였으매 그들이 다 즐거이 외치고 또 노래하나이다 




첫번째 읽기

이사야 52:1-6

 

    52 시온이여 깰지어다 깰지어다 네 힘을 낼지어다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여 네 아름다운 옷을 입을지어다 이제부터 할례 받지 아니한 자와 부정한 자가 다시는 네게로 들어옴이 없을 것임이라 

    2 너는 티끌을 털어 버릴지어다 예루살렘이여 일어나 앉을지어다 사로잡힌 딸 시온이여 네 목의 줄을 스스로 풀지어다 

    3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너희가 값 없이 팔렸으니 돈 없이 속량되리라 

    4 주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내 백성이 전에 애굽에 내려가서 거기에 거류하였고 앗수르인은 공연히 그들을 압박하였도다 

    5 그러므로 이제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내 백성이 까닭 없이 잡혀갔으니 내가 여기서 어떻게 하랴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그들을 관할하는 자들이 떠들며 내 이름을 항상 종일토록 더럽히도다 

    6 그러므로 내 백성은 내 이름을 알리라 그러므로 그 날에는 그들이 이 말을 하는 자가 나인 줄을 알리라 내가 여기 있느니라 




두번째 읽기

요한복음 12:44-50

 

    44 ◎예수께서 외쳐 이르시되 나를 믿는 자는 나를 믿는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며 

    45 나를 보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보는 것이니라 

    46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무릇 나를 믿는 자로 어둠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로라 

    47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지라도 내가 그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48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내가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그를 심판하리라 

    49 내가 내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내가 말할 것과 이를 것을 친히 명령하여 주셨으니 

    50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 줄 아노라 그러므로 내가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니라 하시니라




혹은

 

 시편읽기, 첫번째 읽기 & 두번째 읽기 - 선택 2



시편읽기

시편 119:105-112

 

    105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106 주의 의로운 규례들을 지키기로 맹세하고 굳게 정하였나이다 

    107 나의 고난이 매우 심하오니 여호와여 주의 말씀대로 나를 살아나게 하소서 

    108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 입이 드리는 자원제물을 받으시고 주의 공의를 내게 가르치소서 

    109 나의 생명이 항상 위기에 있사오나 나는 주의 법을 잊지 아니하나이다 

    110 악인들이 나를 해하려고 올무를 놓았사오나 나는 주의 법도들에서 떠나지 아니하였나이다 

    111 주의 증거들로 내가 영원히 나의 기업을 삼았사오니 이는 내 마음의 즐거움이 됨이니이다 

    112 내가 주의 율례들을 영원히 행하려고 내 마음을 기울였나이다 




첫번째 읽기

이사야 2:1-4

 

    2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가 받은 바 유다와 예루살렘에 관한 말씀이라 

    2 ◎말일에 여호와의 전의 산이 모든 산 꼭대기에 굳게 설 것이요 모든 작은 산 위에 뛰어나리니 만방이 그리로 모여들 것이라 

    3 많은 백성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오르며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의 길을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니라 

    4 그가 열방 사이에 판단하시며 많은 백성을 판결하시리니 무리가 그들의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그들의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하지 아니하리라




두번째 읽기

요한복음 12:44-50

 

    44 ◎예수께서 외쳐 이르시되 나를 믿는 자는 나를 믿는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며 

    45 나를 보는 자는 나를 보내신 이를 보는 것이니라 

    46 나는 빛으로 세상에 왔나니 무릇 나를 믿는 자로 어둠에 거하지 않게 하려 함이로라 

    47 사람이 내 말을 듣고 지키지 아니할지라도 내가 그를 심판하지 아니하노라 내가 온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함이 아니요 세상을 구원하려 함이로라 

    48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지 아니하는 자를 심판할 이가 있으니 곧 내가 한 그 말이 마지막 날에 그를 심판하리라 

    49 내가 내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내가 말할 것과 이를 것을 친히 명령하여 주셨으니 

    50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 줄 아노라 그러므로 내가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니라 하시니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