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삶

7월 9일 수 오늘의 묵상과 성경읽기

by OTFreak 2020. 7. 9.
반응형

오늘의 묵상과 성경 읽기



  시편읽기, 첫번째 읽기와 두번째 읽기 - 선택 1

             시편                 시편 65:1-13

             첫번째 읽기       이사야 48:1-5 

             두번째 읽기       로마서 2:12-16

  

혹은

 

  시편읽기, 첫번째 읽기 & 두번째 읽기 - 선택 2

             시편                 시편 119:105-112

             첫번째 읽기       출애굽기 3:1-6 

             두번째 읽기       로마서 2:12-16





  시편읽기, 첫번째 읽기와 두번째 읽기 - 선택 1



시편읽기

시편 65:1-13



    65 1 하나님이여 찬송이 시온에서 주를 기다리오며 사람이 서원을 주께 이행하리이다 

    2 기도를 들으시는 주여 모든 육체가 주께 나아오리이다 

    3 죄악이 나를 이겼사오니 우리의 허물을 주께서 사하시리이다 

    4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하리이다 

    5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시여 땅의 모든 끝과 먼 바다에 있는 자가 의지할 주께서 의를 따라 엄위하신 일로 우리에게 응답하시리이다 

    6 주는 주의 힘으로 산을 세우시며 권능으로 띠를 띠시며 

    7 바다의 설렘과 물결의 흔들림과 만민의 소요까지 진정하시나이다 

    8 땅 끝에 사는 자가 주의 징조를 두려워하나이다 주께서 아침 되는 것과 저녁 되는 것을 즐거워하게 하시며 

    9 땅을 돌보사 물을 대어 심히 윤택하게 하시며 하나님의 강에 물이 가득하게 하시고 이같이 땅을 예비하신 후에 그들에게 곡식을 주시나이다 

    10 주께서 밭고랑에 물을 넉넉히 대사 그 이랑을 평평하게 하시며 또 단비로 부드럽게 하시고 그 싹에 복을 주시나이다 

    11 주의 은택으로 한 해를 관 씌우시니 주의 길에는 기름 방울이 떨어지며 

    12 들의 초장에도 떨어지니 작은 산들이 기쁨으로 띠를 띠었나이다 

    13 초장은 양 떼로 옷 입었고 골짜기는 곡식으로 덮였으매 그들이 다 즐거이 외치고 또 노래하나이다 




첫번째 읽기

이사야 48:1-5

 

  

    48 야곱의 집이여 이를 들을지어다 너희는 이스라엘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으며 유다의 허리에서 나왔으며 여호와의 이름으로 맹세하며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기념하면서도 진실이 없고 공의가 없도다 

    2 그들은 거룩한 성 출신이라고 스스로 부르며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의지한다 하며 그의 이름이 만군의 여호와라고 하나 

    3 내가 예로부터 처음 일들을 알게 하였고 내 입에서 그것들이 나갔으며 또 내가 그것들을 듣게 하였고 내가 홀연히 행하여 그 일들이 이루어졌느니라 

    4 내가 알거니와 너는 완고하며 네 목은 쇠의 힘줄이요 네 이마는 놋이라 

    5 그러므로 내가 이 일을 예로부터 네게 알게 하였고 일이 이루어지기 전에 그것을 네게 듣게 하였느니라 그것을 네가 듣게 하여 네가 이것을 내 신이 행한 바요 내가 새긴 신상과 부어 만든 신상이 명령한 바라 말하지 못하게 하였느니라



두번째 읽기

로마서 2:12-16

 

    12 ◎무릇 율법 없이 범죄한 자는 또한 율법 없이 망하고 무릇 율법이 있고 범죄한 자는 율법으로 말미암아 심판을 받으리라 

    13 하나님 앞에서는 율법을 듣는 자가 의인이 아니요 오직 율법을 행하는 자라야 의롭다 하심을 얻으리니 

    14 (율법 없는 이방인이 본성으로 율법의 일을 행할 때에는 이 사람은 율법이 없어도 자기가 자기에게 율법이 되나니 

    15 이런 이들은 그 양심이 증거가 되어 그 생각들이 서로 혹은 고발하며 혹은 변명하여 그 마음에 새긴 율법의 행위를 나타내느니라) 

    16 곧 나의 복음에 이른 바와 같이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을 심판하시는 그 날이라 




오늘의 묵상과 성경읽기, 솔로몬 성전




혹은

 

 시편읽기, 첫번째 읽기 & 두번째 읽기 - 선택 2



시편읽기

시편 119:105-112

 

       105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106 주의 의로운 규례들을 지키기로 맹세하고 굳게 정하였나이다 

    107 나의 고난이 매우 심하오니 여호와여 주의 말씀대로 나를 살아나게 하소서 

    108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 입이 드리는 자원제물을 받으시고 주의 공의를 내게 가르치소서 

    109 나의 생명이 항상 위기에 있사오나 나는 주의 법을 잊지 아니하나이다 

    110 악인들이 나를 해하려고 올무를 놓았사오나 나는 주의 법도들에서 떠나지 아니하였나이다 

    111 주의 증거들로 내가 영원히 나의 기업을 삼았사오니 이는 내 마음의 즐거움이 됨이니이다 

    112 내가 주의 율례들을 영원히 행하려고 내 마음을 기울였나이다 




첫번째 읽기

출애굽기 3:1-6

 

    

    3 모세가 그의 장인 미디안 제사장 이드로의 양 떼를 치더니 그 떼를 광야 서쪽으로 인도하여 하나님의 산 호렙에 이르매 

    2 여호와의 사자가 떨기나무 가운데로부터 나오는 불꽃 안에서 그에게 나타나시니라 그가 보니 떨기나무에 불이 붙었으나 그 떨기나무가 사라지지 아니하는지라 

    3 이에 모세가 이르되 내가 돌이켜 가서 이 큰 광경을 보리라 떨기나무가 어찌하여 타지 아니하는고 하니 그 때에 

    4 여호와께서 그가 보려고 돌이켜 오는 것을 보신지라 하나님이 떨기나무 가운데서 그를 불러 이르시되 모세야 모세야 하시매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5 하나님이 이르시되 이리로 가까이 오지 말라 네가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 

    6 또 이르시되 나는 네 조상의 하나님이니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니라 모세가 하나님 뵈옵기를 두려워하여 얼굴을 가리매

 

 



두번째 읽기

로마서 2:12-16

 

 Romans 2:12–16

    12 ◎무릇 율법 없이 범죄한 자는 또한 율법 없이 망하고 무릇 율법이 있고 범죄한 자는 율법으로 말미암아 심판을 받으리라 

    13 하나님 앞에서는 율법을 듣는 자가 의인이 아니요 오직 율법을 행하는 자라야 의롭다 하심을 얻으리니 

    14 (율법 없는 이방인이 본성으로 율법의 일을 행할 때에는 이 사람은 율법이 없어도 자기가 자기에게 율법이 되나니 

    15 이런 이들은 그 양심이 증거가 되어 그 생각들이 서로 혹은 고발하며 혹은 변명하여 그 마음에 새긴 율법의 행위를 나타내느니라) 

    16 곧 나의 복음에 이른 바와 같이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을 심판하시는 그 날이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