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공부/이스라엘 성지순례

에인 케렘(Ein Karem, עין כרם) - 마리아 방문 기념교회(The Church of the Visitation)

by OTFreak 2020. 6. 26.
반응형

에인 케렘(Ein Karem, עין כרם) - 마리아 방문 기념교회(The Church of the Visitation)

 

마리아 방문 기념교회(The Church of the Visitation)

   -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가 가브리엘 천사의 방문 후, 친족이었던 엘리사벳(세례 요한의 어머니)을 만나기 위해 방문했던 장소입니다. 세례 요한의 부모인 사가랴와 엘리사벳이 여름에 거주하던 집터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프란체스카에서 관리하고 있는 교회입니다.

 

 

 

 

1. 성경적 근거

  - 누가복음 1:39-40 이 때에 마리아가 일어나 빨리 산골로 가서 유대 한 동네에 이르러 사가랴의 집에 들어가 엘리사벳에게 문안하니 (개역개정)

  - 유다의 한 동네 : 현재 예루살렘의 남서쪽에 위치한 에인 케렘(Ein Karem)

 

 

2. 구글맵에서의 위치

 

구글맵 바로가기

 

3. 마리아 방문교회의 역사

  

  (1) 시작

    세례 요한의 아버지 사가랴와 어머니 엘리사벳이 여름에 머물렀던 집이었는데, 엘리사벳이 6개월 가량 먼저 임신하였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가 임신 초기에 엘리사벳을 방문하였고, 사가랴와 엘리사벳의 여름 집터인 이 곳에 기념교회가 세워졌습니다. 마리아는 세례 요한이 태어날 때까지 약 3개월 동안 이 곳에 머물렀습니다.

 

  (2) 비잔틴 시대

    이 곳과 마리아가 이 곳을 방문하며 들렀던 샘에 많은 순례자들이 찾기 시작하였고, 교회와 수도원들이 세워지기 시작하였습니다. 

 

 

  (3) 십자군 시대

     무슬림들에 의해 파괴되었던 교회들을 십자군이 다시 재건하였습니다. 특히 윗쪽에 있는 교회는 십자군 시대 초기의 교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오스만 제국 시대와 현대

    프란체스카 수도회 소속의 교회인 지금 모습의 교회는 1955년에 지어졌으며, 이탈리아의 유명한 교회 건축가인 '안토니오 발 루치"에 의해 설계되었습니다. 발 루치는 팔복산의 기념교회와 감람산의 눈물교회, 겟세마네 기념교회 등을 건축하였습니다.

 

4. 마리아 방문교회의 모습

 

마리아 방문교회

  교회로 들어가는 정면 입구입니다.

 

 

교회의 마당에서 찍은 정면 사진입니다.

  외부 그림이 있는 부분이 십자군 시대의 교회터에 세워진 현재 교회입니다. 그리고 아래층의 아치형 기둥 사이에 1층 입구가 있습니다.

 

 

마리아가 나사렛에서 에인케렘까지 가는 장면

  예수님의 어머니인 마리아는 나사렛에서 가브리엘 천사를 만났고, 그 즉시 에인 케렘의 엘리사벳의 집으로 방문합니다. 위의 사진은 교회 외부 정면에 있는 그림으로, 천사가 마리아를 호위하여 엘리사벳에게 인도하고 있습니다.

 

 

1층 예배당의 정면에 있는 그림입니다.

  나사렛에서 온 마리아와 엘리사벳이 만나는 장면입니다.

 

 

세례 요한의 가족들이 마셨다라고 알려진 우물

 

 

우물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큰 돌

  헤롯 대왕이 2살 이하의 어린아이들을 모두 죽일 때, 이 큰 돌 뒤에 엘리사벳이 세례요한을 숨겼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라틴어로 글이 적혀 있는데, "Hac Petra Elisabeth Johannem에서 abscondisse traditur"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뜻은 '엘리사벳이 요한을 숨겼다' 입니다.

 

 

2층의 내부입니다.

  1층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입니다.

 

 

교회 마당의 벽에 적혀 있는 각 나라 언어로 된 눅 1:39-56.

 

 

마당 입구에 있는 마리아와 엘리사벳

  둘 중에 누가 마리아고 엘리사벳일까요?

  힌트 : 엘리사벳이 6개월 앞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