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공부/내 마음대로 공부하기

03 문장으로 익히는 현대 히브리어

by OTFreak 2020. 3. 22.
반응형

עברית מודרנית [이브릿 모데르닛]  / 현대 히브리어 / Modern Hebrew

 

 

1. 인칭 대명사(כִּנּוּי גּוּף  / [키누이 구프] personal pronoun)

  '우리, אנחנו' [아나누]의 '흐(ח)의 발음은, 후음으로 목에서 긁는 듯한 소리가 난다.

 

2. 단어(מִלָּה  / [밀라] word)

    안녕2  : 만났을 때, 헤어졌을 때 모두 사용할 수 있다.

    

3. 본문의 해석

  아하론 : 안녕.

  다비드 : 안녕, 네가 아하론 레비이니?

  아하론 : 아니, 난 아하론 고넨이야.

  다비드 : 너는 동물학을 공부하고 있니?

  아하론 : 아니, 나는 수학을 공부하고 있어. 그런 너는?

  다비드 : 나는 선생님이야. 너는 이스라엘에서 왔어?

  아하론 : 아니, 나는 대한민국에서 왔어. 그런 너 역시 대한민국에서 왔니?

  다비드 : 아니, 나는 영국에서 왔어.

  아하론 : 잘 가.

  다비드 : 안녕, 잘 가.

 

4. 히브리어 동사의 변화 : לומד  / [로메드] learn / 공부하다

    לומד  / [로메드] learn  / 공부하다 - 3인칭 남성 단수 현재

    동사원형 : לִלְמוֹד  / [릴모드] to learn  / 공부하다

  예제( דֻּגְמָה /  [두그마] example )

הוא לא לוֹמֵד שפות בקלות.

      [후 로 로메드 사퐅 베칼뤁] He does not learn languages easily.

      그는 영어를 쉽게 배우지 못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