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삶

윈도우 10에서 자동로그인 암호 다시 설정하기!

by OTFreak 2019. 3. 2.
반응형

나는 따로 암호 재설정을 할 필요가 없는데, 

최근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암호를 다시 설정하라는 메시지가 계속 뜨는 바람에 

아무 생각 없이 암호를 바꿨다가 노트북의 "자동 로그인"이 안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며칠은 귀찮아서 자동 로그인 재설정을 손대지 않고 그 때 그 때 암호를 입력하고 노트북을 켰으나,

오늘은 도저히 귀찮아서 안되겠다는 마음에 '긴급 자동 로그인 재설정'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다 하고 나니, 진작 할 껄~ 하는 생각으로 마음이 가득 찹니다.

한량 없는 귀차니즘이란... ㅎㅎㅎ


다음은, 자동 로그인 암호 재설정의 순서입니다.

딱! 네 단계만 거치면 됩니다.



제1단계 - 왼쪽 아래에 있는 "윈도우 키"를 누른 채 "R 키"를 눌러 주세요. 



요런 창이 뜨거들랑 "netplwiz"라고 입력해 주시고 "확인" 클릭!




제2단계 - 빨간 상자 부분을 체크 하셨다가 다시 해제해 주세요. 줬다 뺏는 것 아니니까 염려 하지 마시구요. ㅎㅎㅎ



일반적으로 "자동 로그인"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빨간 상자 부분에 체크 표시가 없기 때문입니다.







제3단계 - 위의 과정까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요로코롬한 창이 다시 뜰 겁니다.



빨간 상자 속의 두 칸에 새로운 암호를 제대로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해 주시면 끄읏~




제4단계 - 제대로 전체 과정이 진행되었다면, 마지막에 요런 창이 뜨게 됩니다.




역시나 "예"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가 꺼졌다가 다시 부팅이 되면서 자동로그인이 됩니다.



게으른 삶이 아닌, 편한 삶을 위하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