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이번 주의 교회 절기

어떤 단군상(檀君像)도 만들지 말라

by OTFreak 2020. 9. 19.
반응형

   다음의 내용은, 2020년 9월 27일 주일을 "총회(장로교 통합) 단군상문제대책기도주일"로 지키면서 총회에서 제공하는 설교문의 내용입니다.

총회(장로교 통합) 단군상문제대책기도주일 설교문

목차

     

     어떤 단군상(檀君像)도 만들지 말라 

    본문/4:15-24, 찬송/348(2020927일 주일)

     

    시내산 아래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금송아지를 만들었다.

     

     1. 하나님이 제일 싫어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우상입니다. 우상을 한문으로 허수아비 우(), 형상 상()이라고 합니다. 허수아비로 만들어 놓은 형상이 우상입니다. 허수아비로 만들어 놓은 형상, 조형물(造形物)을 하나님처럼 섬기고 있으니, 하나님께서 얼마나 싫어하고 노하시겠습니까?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 우상은 아예 만들지 말고, 설령 만들어져 있을지라도 절하지 말고 섬기지 말라고 합니다.

     

     2. 단군상은 어떻게 세워졌습니까? 

       1) 단군상은 누가 세웠습니까?

       한문화운동연합(현 홍익문화운동연합)이라는 단체가 지금으로부터 22년 전, 199811월부터 19996월까지 8개월 동안 전국 초고등학교 교정, 공원, 공공장소, 미국 애리조나주 세도나까지 불법으로 369기의 단군상을 기습적으로 세웠습니다.

       2) 단군상을 기습적으로 세운 목적이 무엇입니까?

       단군 조형물을 세워 놓고, 단군의 민족정신을 함양하고, 남북통일의 국민 염원을 이용하여, 사이비 종교 집단을 형성하고 물질을 축적하겠다는 목적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단군상을 통일기원 국조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김일성을 우상화 한 북한

     

    3. 단군, 단군상 무엇이 문제입니까? 

    1) 지금까지 불법으로 세운 단군상 369기 가운데 그동안 공식, 비공식으로 철거 및 훼손된 것을 100여 기로 보고, 이제 270여 기가 남아 있다고 추정합니다. 멸망의 가증한 것이 서지 못 할 장소에 세워진 것입니다. 공립학교에 단군상을 세우는 것은 헌법 제201항과 2항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남아 있는 단군상은 어떻게 해야 하겠습니까? 이것이 문제입니다.

    2) 학교, 동 주민 센터, 보건소, 교육청, 구청, 관공서, 한방병원, 군부대까지 공공연하게 단학(단학선원, 단 월드), 기수련(명상, 기체조, 뇌 호흡, 단 요가, 단학기공, 단전호흡)을 교육하면서 건강 수련이라고 유혹하고 있습니다. 유치원에서는 우주의 기()를 받아 두뇌를 개발하면 뇌가 좋아져서 학과 성적이 향상되고 영재가 된다고, 유치원생들과 학부모까지 유혹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특별활동 시간에 뇌 호흡 및 단 요가를 실시하고, 강사 비용을 교육청에서 지급하기도 합니다. 현재 단학과 뇌 호흡의 의학적인 효과는 아직까지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그들 회원의 40%는 불교인, 31%는 기독교인, 25%는 천주교인, 4%는 기타라고 그들이 공개했습니다.

       현재 단학의 3대 성지는 충북 영동의 천화원, 충남 목천의 국학원, 전주 완산의 단학의 발상지 천일암입니다. 심지어 미국 세도나까지 일지명상 기 수련 센터에 천제단, 단군상, 천화단을 세워 놓고, 기 수련을 시키고 있습니다. 이것이 문제입니다.

    3) 전국 50여 개 이상의 기업과 단체에서 각종 공산품, 가구, 건강식품, 의류, 신발, 삼족오 목걸이, 귀걸이, 팔찌, 총명 베개, 기찬 방석, 자동차 스티커, 일지파워 스티커가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가 들어 있다고 만병통치처럼 유혹합니다. 이것을 분별하지 못하고 무방비 상태에서, 수학여행이나 외지에 나가서 구매, 착용하고 있습니다. ()가 들어갔다고 속여 만 원도 안 되는 제품을 수백만 원에 팔기도 합니다. 부적을 붙이는 것과 같은 미신을 조장하는 헛된 곳에 돈을 쏟아붓게 하고 있으니, 이것이 큰 문제입니다.

    4) 국제 뇌교육 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 천부경, 홍익인간(弘益人間) 이화 세계(理化世界)(널리 인간 세계를 이롭게 하고, 이치로 세상을 다스린다는 단군의 건국이념), 풍류 등 신통한 인간의 기()를 이용하여, 스스로 완성에 이르러, 난치병을 치료하고, 건강 증진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건강과 평안을 얻는다고 감언이설로 속여, 심각한 피해를 입히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뇌 개발로 천재를 만든다고 속여, 영적으로 유해한 운동을 일으키고 있으니 이것이 큰 문제요, 심각한 일입니다.

    5) 1989년 충북 영도에 천화원(仟化院)을 개원, 인간이 신이 될 수 있다고, 인간을 하나님 자리까지 올려놓으려고 하니, 정상적인 교육을 받은 사람이라면 이렇게 낯 뜨거운 소리를 어떻게 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이 큰 문제입니다.

    6) 개천절(開天節)은 환웅이 하늘 문을 열고(開天) 지상으로 내려 왔다고 대종교를 비롯한 단군 교도들이 음력 103, 개천절 노래를 부르면서 경축일로 지켰던 절기입니다. 그러다가 1949년 나라가 어수선할 때 소수의 단군주의자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국경일에 관한 법률로 개천절을 103일로 바꿔 국경일로 정했습니다. 우리는 결국 단군교의 절기를 우리나라의 국경일로 지키고 있습니다.

       한편 각급 학교 교과서에는 단군신화가 수록되어 있고, 음악 교과서에는 개천절 노래를 수록하여, 유치원 때부터 단군은 우리 할아버지이고 조상이며, 우리는 단군의 후손이다는 인식을 심어 나중에 단군을 국조로 믿거나 숭배하는데 전혀 거부감이 없도록 단군 사상을 주입시켜 왔습니다. 그러므로 초고등학교 단군상 수록에 대한 교과서를 개정하게 해야 합니다. 이것이 문제 중에 문제입니다.

     

    4. 그렇다면 교회는 단군상 문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겠습니까? 

    1) 단군상 문제에 잠들어 있는 교인도 목회자도 깨워야 합니다. 단군상 문제가 무섭게 목전에 다가왔습니다. 이러한 때에 교회가 단군상 문제에 잠들어 있거나 불감증에 빠져 있으면 되겠습니까?

    (1) 주일예배 기도 시간에, 단군상을 물리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2) 수요기도회, 철야 기도, 심야 기도 등 각종 기도 시간에, 이 제목으로 합심 기도해야 합니다.

    (3) 강단에서 총회 제정 단군상문제대책기도주일에는 단군상 문제에 대하여 설교하셔야 합니다.

    (4) 시찰회, 노회 단위로 단군상 문제를 각성시키고 무장시키기 위한 연합 세미나 및 수련회를 개최해야 합니다. 우리 교단에 준비된 강사들이 많습니다.

    (5) 총회는 단군상문제대책위원회를 계속 존속시켜야 합니다. 신천지보다 더 큰 괴물로 다가오는 단군상과 단학선원 문제를 환기시켜야 합니다. 노회 지도자 교육과 연합 집회도 계속해야 합니다.

    (6) 총회는 단군상문제연구소를 존속시키고, 활발하게 활동하도록 지원하며 최신 정보를 공유하게 해야 합니다. 최신 정보 책자를 발간하여, 전국 교회에 보급해야 합니다.

    (7) 총회는 단군상 문제에 대한 교회학교 공과를 발행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교회학교 학생들을 어려서부터 교리적으로 신앙적으로 무장시켜야 합니다.

    (8) 인터넷 자원봉사 요원을 모집하여 현실성 있게 대처해야 합니다.

    2) 단군신화 문제에 대해서 이론적으로 신앙적으로 신학적으로 교리적으로 법리적으로 훈련시켜 무장하게 해야 합니다.

       옛날 하늘나라에 환인이라는 임금님 아들 환웅이, 인간 세상을 탐내다가 환인의 허락을 받고, 천부인(天符印) 세 개, 바람, , 구름을 얻어 3천 명의 무리를 거느리고 태백산(지금의 묘향산) 꼭대기 신단수 아래에서 신시(神市)라 이름 짓고 곡식, 목숨, 질병, 형벌, 선악 등 인간 세상의 360여 가지를 주관하며 세상을 다스렸습니다. 이때 환웅 앞에 같은 굴속에 살고 있던 곰 한 마리와 호랑이 한 마리가 나타나 인간이 되게 해 달라고 빌자 신령한 쑥 한 다발과 마늘 스무 개를 주면서 이것을 먹고 100일 동안 햇빛을 보지 않으면 인간이 된다고 하자 성질 급한 호랑이는 굴을 뛰쳐나왔고, 곰은 잘 견딘 지, 21(삼칠 일) 만에 여자, 웅녀(熊女)가 되었습니다. 여자가 된 웅녀는 신단수 아래서 결혼해서 아들을 하나 낳게 해 달라고 매일 기원하자, 잠시 환웅이 인간으로 변해 웅녀와 혼인해서 낳은 아들이 단군왕검(檀君王儉)입니다. 단군왕검은 평양성에 도읍을 정하고, 조선을 세워 1,500년 동안 다스렸으며, 1,908살에 산신(山神)이 되었다고, 고려 25대 충렬왕 15, () 일연이, 정사(正史)가 아닌 야사(野史)로 쓴 삼국유사(1280년으로 추정)에 기록되어 있는 신화(神話, Mythology)입니다. 신화 이상도 이하도 아닌 신화일 뿐입니다. 그러하기에 단군 신화를 사실화(史實化), 윤리화(倫理化)하는 것을 금해야 합니다.

    3) 단군상 문제에 목숨을 걸고 대처, 활동하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를 지원해야 합니다. 먼저 그들을 귀하게 여겨야 합니다. 단군상 문제에 대한 고급 정보를 준비한 저들을 인정해야 합니다. 기도하고 물질로 지원해야 합니다.

    4) 고등학교 공공장소에 설치된 단군상은 시간을 두고 반드시 철거해야 합니다. 합법적으로 철거할 수 있습니다.

    5) 단학(단학선원, 단 월드), 기수련(뇌 호흡, 단 요가, 단 기공, 단전호흡, 단 태권도) 하는 곳에 교우들의 참석을 금해야 합니다.

    6) 단군교(檀君敎)는 단군신화를 기초로 하여, 단군을 국조(國祖)로 섬기면서 숭배하는 종교입니다. 그런데 이 단군이 곧 하나님이요, 하나님이 곧 단군이라고 하면서 중국의 하나님, 인도의 하나님, 기독교의 하나님은 모두 한국의 단군 하나님에게서 유래했다고 하니, 단군, 단군상, 단군교 문제를 바르게 알고 무장하여 혹세무민(惑世誣民)하는 주장을 경계해야 합니다.

    7) 가정에서 부모님은 자녀들을, 교회학교 아동부, 고등부, 청년부에서는 학생들을 어려서부터 단군, 단군상 문제에 대해, 바로 가르치고 훈련시켜야 합니다. 훈련처럼 중요한 것이 없습니다. 귀로 듣고 눈으로 보면 할 수 있습니다.

    8) 열심히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제일로 사랑해야 합니다. 내 믿음을 굳게 지켜야 합니다. 전도와 선교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합니다. 예수님 믿고 엄청난 작품은 남기지 못한다 할지라도 내 믿음 지키고, 내 자리 지키고, 내 가정 지키고, 내 교회 지키고, 내 목자 지키고, 우리의 조국 대한민국을 지키고 살아가야 합니다.

     

    그리하여 스스로 부패하여 자기를 위해 어떤 형상대로든지 우상을 새겨 만들지 말라 남자의 형상이든지, 여자의 형상이든지, 땅 위에 있는 어떤 짐승의 형상이든지, 하늘을 나는 날개 가진 어떤 새의 형상이든지, 땅 위에 기는 어떤 곤충의 형상이든지, 땅 아래 물속에 있는 어떤 어족의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라 또 그리하여 네가 하늘을 향하여 눈을 들어 해와 달과 별들, 하늘 위의 모든 천체 곧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천하 만민을 위하여 배정하신 것을 보고 미혹하여 그것에 경배하며 섬기지 말라”(4:16-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