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공부/내 마음대로 공부하기

의지의 대상에 따라 미래가 달라진다!

by OTFreak 2015. 1. 12.
반응형



  나훔서를 완독하다!


  어린 고양이는 자신을 보호해 주고 아껴 줄 대상을 찾았고 그 대상을 끌어 안았다. 아마도 이 어린 고양이의 미래는 어려움이 있다 할지라도 든든한 의지의 대상이 있는 한, 그 어려움들을 헤쳐 나가기가 훨씬 수월할 것이다.


  나훔 선지자는 이스라엘의 원수였던 니느웨(앗수르의 수도)에 대한 심판을 선포하고 있다. 사실 니느웨는 요나의 멸망에 대한 선포로 인하여 하나님 앞에서 회개한 적이 있는 도시이다. 그랬던 그가... 나훔의 시대에는 그들의 완악함으로 인하여 심판에 대한 예언을 듣고 있는 것이다.

  요나의 시대에는 심판의 주체가 하나님이심을 깨닫고 하나님을 끌어 안았더니, 니느웨에 대한 심판이 유예가 되었었다. 하지만 나훔의 시대에는 하나님을 끌어 안기보다는, 앗수르는 자신의 우월한 정치 제도와 강력한 군사력을 의지하였던 것 같다(앗수르 왕이여 네 목자가 자고 네 귀족은 누워 쉬며 네 백성은 산들에 흩어지나 그들을 모을 사람이 없도다(나훔 3:18)).


  끌어 안아 의지하는 대상이 달라지자 국가의 운명이 바뀌게 되었다.

  혼란과 어려움이 난무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나는 누구를 의지할 것인가? 내가 의지하는 대상에 따라 나의 미래가 달라지게 될 것이다. 따라서 나는 세상의 주인이신 여호와를 의지할 것이며, 그 분의 의지에 따라 나의 미래도 달라지게 될 것이다.


  "여호와는 선하시며 환난 날에 산성이시라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자들을 아시느니라(나훔 1:7)"


  오늘은 쪼호라임 토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