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설교/14 역대하 설교

여호와를 신뢰하는 자에게 / 역대하 20:20-21:1 / 매일성경 새벽기도설교

by OTFreak 2020. 11. 25.
반응형

   2020.11.26.목. 성서유니온 매일성경의 묵상 본문 역대하 20:20-21:1에 따른 새벽기도설교, 짧은 설교를 나눕니다.

 

   하나님께 기도하였던 여호사밧과 남유다 백성들에게, 하나님께서는 승리의 기쁨을 주십니다. 온 백성이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찬양합니다. 그리고 여호사밧의 마지막에 대해 기록한 본문에서, 여호사밧이 하나님만을 신뢰했던 부분과 그에게 있던 죄의 모습까지 낱낱이 언급하며 평가로 마무리합니다.

 

찬송가 312장 너 하나님께 이끌리어

성경 : 역대하 20:20-21:1

 

여호와를 신뢰하는 자에게

여호와를 신뢰 새벽기도설교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말하던 일도, 믿음과 인내를 가지고 진행해 나가다보면 결국에는 그 일을 해 내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힘들었던 직장에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했을 때 인정을 받게 됩니다. 공부도 마찬가지입니다.

   믿음 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믿음을 가지고 끝까지 인내하는 자는 결국 믿음의 승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믿음이 모든 것을 이깁니다.

   왜 그렇습니까? 우리가 가진 믿음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신뢰하는 자들에게 구원의 은혜를 주십니다.

20 이에 백성들이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서 드고아 들로 나가니라 나갈 때에 여호사밧이 서서 이르되 유다와 예루살렘 주민들아 내 말을 들을지어다 너희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신뢰하라 그리하면 견고히 서리라 그의 선지자들을 신뢰하라 그리하면 형통하리라 하고

   여호와를 신뢰할 때 형통할 것이라는 여호사밧의 고백과 같이, 자신을 신뢰하는 성도들에게 구원과 형통과 은혜를 주시는 분이 우리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오늘 본문을 보십시오. 모압과 암몬과 마온 연합군이 남유다를 공격해 왔습니다. 여호사밧은 두려움 가운데 하나님께 기도했습니다. 그의 기도에 하나님께서 속한 전쟁이라고 응답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본문에서 하나님께서는 적들이 스스로 자멸하도록 하심으로, 하나님을 신뢰하는 여호사밧과 남유다에게 승리를 안겨 주셨습니다. 

   출애굽기 14장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 앞에 서 있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앞에는 홍해 바다가, 뒤에는 병거를 이끌고 애굽 군대가 이스라엘 백성들을 추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뒤로도 갈 수 없는 현실 속에서, 모세는 이렇게 말합니다.

출 14:14,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싸우시리니 너희는 가만히 있을지니라

   가만히 있으라는 말은 아무 것도 하지 말라는 말이 아닙니다. 우왕좌왕 하지 말고 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께서 능력을 베푸실 때까지 인내하라는 말입니다. 결국 출애굽기 14장에서는, 앞을 막던 홍해를 하나님께서 가르셨고, 뒤를 추격하던 애굽 군대를 전멸시키심으로 이스라엘을 구원해 주셨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적의 위협으로 인하여 두려워했던 여호사밧이, 하나님만 바라보고 신뢰하며 기도했을 때, 하나님께서는 여호사밧에게 승리를 주셨습니다. 두려움이 변하여 27절과 같이 기쁨이 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는 자에게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승리를 주십니다. 두려움이 변하여 기쁨이 되게 하십니다. 이 새벽,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고 하나님을 신뢰합시다. 반드시 우리를 구원해 주시고 승리의 기쁨을 주실 것입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우리 마음에 가득 차 있는 두려움과 공포를 주님께 맡깁니다. 오늘 하루를 시작하며 오직 하나님만을 신뢰하며 출발합니다. 주만 신뢰하는 자에게 승리의 기쁨을 주실 줄 믿습니다. 우리의 하루를 인도하여 주시고 책임져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합심기도제목

  1. 하나님을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인내하게 하소서.
  2. 우리 가정을 인도하시고 기쁨과 감사가 넘치게 하소서.
  3. 어르신들과 환우들을 회복시켜 주시고 치유하여 주소서.

새벽기도설교 여호와를 신뢰하라

 

 

묵상요약

  1.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신뢰하는 자에게 승리의 기쁨을 주십니다.
  2. 왜냐하면, 하나님은 믿는 자에게 구원을 허락해 주시는 능력의 주님이시기 때문입니다.
  3. 하나님을 믿음으로 여호사밧이 승리했고, 홍해 앞의 이스라엘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4. 오늘 우리도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승리의 기쁨을 누리게 되길 바랍니다.

 

   매일성경 말씀묵상의 본문을 따라 역대하 20:20-21:1까지의 오늘의 묵상 겸 새벽기도설교를 짧은설교로 나눕니다.

댓글